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조명

(분당 굿모닝조명) 라인 LED 20 간접등 설치

by 분당 굿모닝조명 2022. 9. 7.

 

자칫 밋밋하기 쉬운 벽면을

라인 LED 20을 이용해서 간접포인트를 주고자합니다

시공 전 입구 벽면입니다

일단 적당한 사이즈를 체크해봅니다

시계를 중심으로 가로 600 사이즈 2개와

세로 900 사이즈 2개

ㄱ자 연결부속 3개

ㄱ자 전원부속 1개로

설치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ㄱ자 전원부속에는

ㄱ자 꺽인 부분 중심에 전선이 나와있습니다

보호 마감캡을 열어보니

라인 LED 20을 고정할 수 있는

고정클립과 피스나사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LED T5에는 30cm 연결잭이 동봉되어 있는데

라인 LED 20은 전원연결 부속이 별도네요

고정클립 하나라도 잃어버리면 안되니

한 곳에 잘 모아둡니다

보호 마감캡은 필요가 없어

쓰레기통으로 쏙~

고정클립이 잘 끼워지는지

확인차 한번 끼워봤습니다

잘 끼워지네요

전선이 없는 ㄱ자는 연결부속이고

전선이 있는 ㄱ자는 전원부속입니다

저는 ㅁ자 직사각형으로 모두 이어서

설치할 예정이라

전원 부속은 하나만 있으면 되겠네요

T5와 동일하게 멀티연결방식입니다

등기구끼리 직연결잭을 통해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

즉, 한개의 등기구에 전원만 연결하면

직연결 방식으로 연결만하면

나머지 등기구도 점등이 된답니다

라인 LED 20이

T5와 다른 점 한 가지는

옆의 볼트 손잡이를 밀어서

직연결 잭을 집어넣을 수도 있고

잡아당겨서 직연결 잭을 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한 줄로 길게 멀티로 연결했을 때 경우

중간에 위치한 등기구가

수명이 다해서 교체해야할 경우

T5는 전체를 한쪽으로 밀어야 빼낼 수 있지만

라인등 LED 20은 양쪽의 직연결 잭을

안쪽으로 밀어넣으면 수직으로 빼내고

다시 수직으로 넣어서

직연결 잭을 당겨서 연결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정확하게 주문했는지 확인하고자

자리를 잡아봅니다

양쪽 암수의 잭연결이 맞게

주문했는지 확인했습니다

맞게 주문했군요 ㅋㅋ

자리를 배치해보다가

이상한 점 한가지

전원부속쪽이 왜 헐거운 거 같지?

자세히 살펴보니

ㄱ자 전원부속의 한쪽 끝은

더 이상 멀티가 안되도록 마감만 되어 있네요

생각해보니

ㄱ자 전원부속이 전원의 시작점이므로

한 방향으로만 전원이 순환되도록

제작되었네요

클립의 위치를 체크하고자

직연결을 다 연결해보았습니다

한개의 등기구에

2개의 고정클립으로 고정합니다

고정 클립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 조심합니다

설치 사이즈를 그려보았습니다

클립의 위치는 등기구의 중앙에 위치해야하기때문에

등기구 중심선과 클립의 위치를 그려넣습니다

뭔가 복잡하네요

저만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인 LED 20의 두께가 21mm이므로

등기구 중심선은

전체 외경에서부터 21mm의

절반 10.5mm가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저는 10mm 안쪽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전체 조립시 외경은 885*1185 였는데

양쪽으로 10mm씩 줄어들게되니

등기구 중심선은 865*1165가 되네요

레이저 레벨기가 있었다면 쉽게 그릴 수 있었는데

레벨기가 없는 관계로

1M 철자와 수평기를 이용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고정클립 위치를 그립니다

저는 우측 상단에 전원선을 뺄 계획입니다

일단 충전드릴을 이용해서

중심선 우측 상단에 20mm로 타공할 계획입니다

타공 시 톱밥이 많이 날리면

청소가 힘들어

비닐로 보양을 한 뒤에

20mm로 타공합니다

타공부위로 전원을 뺐습니다

고정클립을 우선 나사피스로 고정하고

전원선에

ㄱ자 전원부속을 연결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등기구를 직연결하면서

고정클립에 끼워주기만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드디어 마무리가 되었네요

떨리는 마음으로

전원을 공급합니다

드디어 완성되었네요

위의 이미지는 전구색입니다

라인 LED 20은

주광색 (하얀빛 / 6500K)

주백색 (아이보리빛 / 4000K)

전구색 (오렌지빛 / 3000K)

3가지의 색상이 있는데

용도와 분위기에 맞춰 색상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굿모닝조명

(인테리어 조명 전문 매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매화로 41 금강빌딩 (102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82-7번지 금강빌딩 (102호)

LED 거실등, 방등, 주방등, 식탁등, 현관센서, 베란다직부, LED 매입등,

레일조명, 스위치 콘센트, 화재 감지기, 환풍기

 

TEL 031-781-6532

온라인 견적문의 : outsider34@naver.com

 

댓글